IT/Mobile

[탈옥시리즈] 01. 갤럭시 S7 (8.0 오레오)루팅하기 - CF AUTO ROOT

Bloger A 2020. 10. 21. 00:08
반응형

CF-AUTO-ROOT를 이용하여 갤럭시 S7 루팅하기

사용 환경

휴대폰 : KT Galaxy S7 (SM-G930K)
소프트웨어 : Android 8.0 Oreo

 

 

Android 8.0 Oreo 귀엽고 맛있어보인다

휴대폰을 구입했을 땐 소프트웨어가 누가(7.0) 이었는데 제가 몇 번의 루팅 실패 & 재설치를 진행하면서 오레오(8.0)으로 소프트웨어가 자동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 그래서인지(?) TWRP를 사용한 SuperSU 설치, Magisk, KingRoot 등 다양한 루팅 방법을 모두 실패하고 마침내 CF-Auto-Root 를 이용해 루팅에 성공 하였습니다.

이 포스팅엔 1N번의 루팅을 거쳐 마침내 필수 앱까지 설치 완료 한 제 피땀눈물이 담겨 있습니다. 부디 여러분들은 탈옥 시리즈를 통해 1N번의 루팅 없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루팅 성공하시길 바래봅니다. 찡긋 ;)

 

참, 루팅 하다 무한 부팅에 걸리거나 무결성 인증로 인해 재 루팅을 해야 하는 경우 침착하게 폰을 내려 놓고 쉬었다가 와줍니다. 연구 결과는 없지만 제 경험 상 휴대폰 발열이 심하면 루팅이 잘 안됩니다. 부팅도 안됩니다. ^-ㅠ
빡친다고 막 루팅때리면 결국 순정 펌웨어를 설치하게 될 것입니다.....😇

 

 

!!! 주의사항 !!! 

1. Samsung Knox가 깨집니다. 삼성 녹스가 깨지면 삼성 페이나 금융 앱, 기타 보안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.

삼성 녹스가 한 번 깨지면 되돌릴 수 없으며 메인보드 교체 또는 새로운 폰을 구입하셔야 합니다. 따라서 루팅은 신중하게 하시길 바라며, 중고 폰을 구입하여 루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 Samsung Knox 란? 궁금하면 구글링 ㄱㄱ
   

2. 루팅 된 휴대폰은 녹스 개런티가 깨지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에서 A/S가 불가합니다.

 

3. 루팅을 하는 과정 및 이후 발생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  (중요하니까 별 다섯개⭐⭐⭐⭐⭐)

 

 

---------- 루팅 준비 ---------- 

1. 갤럭시 S7 SM-G930 (엣지 아닙니다)

 

2. PC와 연결 할 5핀 케이블(삼성 정품이 좋아요)
   PC와 USB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: (1) 삼성 USB 드라이버 다운받는다. (구글 검색하면 나옵니다.) (2) 삼성 정품 5핀 케이블을 구입하여 연결해 본다.

 

3. 오딘(Odin) 최신버전 : www.osamsung.com/kr/

    2020-10-20 현재 날짜로 가장 최신 버전은 Odin 3.14.4 - Odin3-v3.14.4.zip (4.4 MB) 입니다.


4. CF-Auto-Root 파일 : autoroot.chainfire.eu/

   페이지 접속하여 ctrl+F > SM-G930K 검색하셔서 파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.
   (통신사가 SKT일 경우엔 SM-G930S, LG일 경우엔 SM-G930L 입니다.)

Dwonload 클릭!

 

---------- 루팅 하기 ---------- 

 

1. 개발자 옵션 활성화

옵션 > 휴대전화 정보 > 소프트웨어 정보 > 빌드번호 x7 클릭하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.

 

 

 

2.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해제 & USB 디버깅 ON

옵션 가장 하단에 생긴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 OEM 잠금해제 USB 디버깅 을 활성화 시켜줍니다.

 

 

3. 다운로드 모드 진입

위 사진은 오딘을 이용해 파일을 설치하는 중 입니다.

휴대폰이 종료 된 상태에서 전원 + 볼륨 하 버튼 + 홈 버튼 을 동시에 눌러줍니다.

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이 되는데 이 때 볼륨 상 버튼을 눌러 줍니다.

 

 

4. 오딘Odin을 이용해서 CF-AUTO-ROOT 설치하기

 

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풀면 Odin3 실행 파일이 있습니다.

 

오딘을 실행시켜 줍니다. 케이블로 휴대폰과 PC를 연결 합니다.

 

 

PC와 휴대폰이 연결 되면 위 사진과 같이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.

 

 

위 그림과 같이 아래 ON 전원이 들어와야 PC와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연결 된 것이며 이로서 루팅 준비 완료!

 

 

AP에 CF-AUTO-ROOT 를 불러옵니다. 그리고 Start 버튼 누르면 됩니다. 

 

이 파일이에요~

 

 

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재부팅이 되고

SuperSU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SuperSU 가 설치 되었다면 !

 

루팅이 완료 되었습니다.. ;)

 

 

 

---------- 마무리 ---------- 

갤럭시 S7 루팅이 완료 되었습니다. CF-Auto-Root 를 사용하면 정말 쉽죠?

루팅 과정 중 생기는 문제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세요. 혹시 제가 알지도 모르잖아요(...)

 

다음 포스팅은 루팅 후 필수 앱을 설치하는 과정입니다.

루팅 한다고 끝이 아니거든요...^^ㅎ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. 뱌뱌//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